열린경영

윤리강령/헌장

윤리강령 윤리헌장

제1장-고객에 대한 기본윤리
  • 하나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을 통하여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다.
  • 하나고객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고객만족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 하나고객의 제안과 요구는 긍정적으로 적극수용하고 불만, 분쟁에 대해서는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신속히 해결한다.
  • 하나고객과 관련된 정보를 취득할 경우 고객의 사전승인없이 그 정보를 누설하거나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다.
  • 하나고객의 모든 재산은 조합의 재산과 동일하게 보호하며 비도덕적 행위로 고객의 권익에 손해를 끼치지 않는다.
윤리헌장
우리는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고 21세기 선도하는 초인류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기 위해 건전한 직업윤리관을 확립하여 모든 임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다음과 같이 행동하고 실천할 것을 다짐한다.
  • 하나우리 임직원은 고객이 조합의 존립과 성장의 원천임을 명심하고 고객중심의 사고를 확립한다.
  • 하나우리 임직원은 전문건설공제조합의 구성원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조합의 신용과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품위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 하나우리 임직원은 공부하는 자세를 견지하고 끊임없이 자기 계발을 통해 스스로 자질과 능력을 높인다.
  • 하나우리 임직원은 자율과 책임의 윤리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조합이미지를 구축한다.